오덕이의 새소식♬

전복요리 추천/전복 영양밥 만들기/전복밥 만들기/가을 몸보신 하세요.

오덕이♪ 2022. 10. 13. 22:08
반응형

가을 제철 음식 식재료가 많이 나왔어요.
가을이 제철 표고버섯을 사서 전복이랑 표고버섯
넣어서 전복밥을 만들 거예요.^^
가을이라 면역력도 올리고 제철음식 많이 먹고
몸을 좀 더 건강하게 만들어야죠.ㅎㅎ

전복 영양밥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가을 밥상 한상차림 완성했어요.
전복 영양밥 최고예요!

전복밥 양념장도 맛깔나게 만들었어요.

(전복 영양밥 만들기 재료)

전복(대) 2, 표고버섯 7개
쌀(찹쌀)

(양념장)
쪽파, 간장 4, 고춧가루 1, 매실액 1, 원당 1
다진 마늘 1, 참기름, 통깨


쌀, 찹쌀, 현미, 제주보리 넣어서 30분 불렸어요.
말린 표고버섯도 준비하고요.
손진된 전복도 깨끗이 씻었어요.

저는 밥솥에 좋은 재료들 넣어서 영양밥 만드는 게
가장 쉽더라고요.
물론 맛도 좋고요.ㅎㅎ
불린 쌀 위에 물에 불린 표고버섯 먹기 좋게 잘라서
넣고요.
전복도 내장이랑 먹기 좋게 다 잘라서 넣어서
29분 백미 코스로 전복 영양밥을 만들었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찰진 전복밥이 완성되었어요.

전복밥 양념장도 만들고요.
(간장 4스푼, 매실액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원당 1스푼, 참기름 1스푼
쪽파, 통깨)

전복밥 찹쌀을 넣어서 찰지고 맛있게 잘되었어요.

전복밥 한 그릇씩 떠서 양념장을 올릴 거예요.

양념장 올려서 스윽스윽 비벼서 드시면 끝내줍니다.

남편이랑 영양 가득한 전복밥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요즘 영양밥에 푹 빠져버렸어요.^^;;;
너~무 맛있거든요!

이어서 가을무  만든 무생채 리뷰 올릴게요.

제철 밥, 반찬이 최고의 보양식이에요!
오늘도 든든하고 영양 가득 맛있게 먹었어요.

가을 표고버섯 이 제철이라서 많이 나와요.
말린 표고버섯이 영양가가 더 많다고 해서
한채반 바짝 말렸어요.^^

다가오는 주말
가족들과 다 함께 전복 영양밥 만들어서
드셔 보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