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가을 무생채 만드는법/ 무우 요리 추천/황태 무우국 만들기.

오덕이♪ 2022. 10. 14. 14:45
반응형

가을 무가 달고 맛있어요.
제철 무를  반찬으로 국으로 많이 드세요.
저는 무생채 만들고, 황태 뭇국을 만들었어요.
황태 뭇국은 맛이 순하고 시원해서 아이들 국으로
추천드려요.
무생채는 참기름 두르고 밥 비벼서 먹으니깐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을 제철 무 만든 무생채 밥도둑이네요.
매콤 담백하게 맛있게 잘되었네요.

(무생채 만드는 법 재료)

무 반개, 쪽파 한 줌

(양념)

고춧가루 4스푼, 매실액 2스푼, 새우젓 1스푼
소금 적당량, 원당 2스푼, 멸치액젓 2스푼
마늘 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쪽파는 식초물에 10분 담갔어요.
그리고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무 반개를 준비해서 체 썰어 주세요.

무생채 채 썰어서 소금 뿌려주시고요.
쪽파 넣고 다진 마늘도 넣었어요.

양념을 다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마지막 통깨 넣어주세요.
무생채 간단하게 완성했어요.

(황태 뭇국 만들기 재료)

황태 한 줌, 무 반개, 쪽파, 두부 반모
국간장 2스푼, 소금 적당량, 다진 마늘
참기름 1스푼.


무 반개를 채 썰어서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주세요.

물에 불려놓은 황태를 넣어주세요.
살짝 볶아주세요.

황태 불려놓은 물을 넣습니다.

무 잠길 정도로 물량을 맞춰주세요.
소금도 넣어서 간 맞춰주세요.

황태 무우국이 끓으면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한소금 끓인후 두부 반모 넣어주세요.

마지막 쪽파 넣어주시구요.

한소금 끓인후 불끄기 전 참기름 한스푼 넣어주세요.

황태무우국 완성되었어요.
딸아이 저녁으로 황태무우국 넘 잘먹더라고요.

가을 무우 반찬, 국으로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래요.

불금시작~~♡
즐거운 주말 가족들과 함께
예쁜 가을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