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제철 집반찬 추천/ 깻잎순멸치볶음 텃밭에서 뜯은 깻잎순/ 제철요리

오덕이♪ 2022. 6. 15. 22:24
반응형

이모부 텃밭에서 깻잎순을 많이 수확해서
반찬을 만들꺼예요.
깻잎향이 너무 진하고 좋아요.ㅎㅎ
이맘때 밥반찬으로 깻잎순멸치볶음 만들어
놓으면 밥도둑🤣
누룽지 끓여서 깻잎순멸치볶음 곁들여서 먹어도
최고야요.ㅋㅋㅋㅋ

레시피가 좋아서 넘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깻잎순 멸치볶음 재료

깻잎순, 멸치, 고추가루2, 올리고당2, 외간장4~5
멸치액젓2, 후추, 참기름2, 맛술2


깻잎순을 소금을 넣고 한소금 끓여주세요.

한소금 끓이고 팔팔 끓어오르면 1분 있다가
불끄면 됩니다.

차가운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기름을 넣고 편마늘을 썰어서 넣어주세요.
마늘향을 내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으면
멸치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베이도록 멸치를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볶은 멸치에 외간장을 넣어주세요.

고추가루, 올리고당, 후추, 맛술, 액젓을
넣어서 양념을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양념이 다 되면 깻잎순을 올려주세요.
깻잎순을 물기를 꽉짜주세여.^^

양념이 깻잎순에 잘 스며 들도록 장갑을 끼고
버무려주세오.

마지막 참기름 넣고 통깨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제철반찬으로 깻잎순멸치볶음 레시피 그대로
만드시면 진짜 맛있었어요.
이맘때 집반찬으로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