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이들 간식 추천/ 궁중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추천/ 아이들이 잘먹는 간식

오덕이♪ 2022. 6. 15. 20:34
반응형

아이들, 어른들 간식으로 또는 식사대용으로
떡볶이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매콤한 떡볶이도 좋아하지만 풍미가 더 가득한
궁중떡볶이도 넘 맛있어요!!

점심으로 간단하게 궁중떡볶이 만들어서 먹었어요.

떡볶이 하나만 있어도 든든하게 먹었어요~^^

궁중떡볶이 재료

떡볶이 가래떡, 표고버섯, 양파, 배추(선택사항)
바질(선택사항), 대파, 팽이버섯

아주 간단하면서 건강하게 궁중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말린 표고버섯을 넣어서 육수를 내주세요.

배추, 채썬양파, 팽이버섯, 대파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표고버섯 육수가 끓으면 썰어 놓은 야채들을 넣어
주세요.
한소금 푹 끓여주세요.

양념으로 외간장 5스푼 양이 많았어요.^^;;
대파랑 팽이버섯을 넣고 끓이면 됩니다.

끓으면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후추랑 올리고당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양념과 국물이 끈적하게 스며들면 궁중떡볶이
완성이예요.

주방 한켠에 바질을 키워서 바질을 뜯어서 떡볶이가
완성되면 바질을 올릴꺼예요.

바질을 식초물에 10분정도만 담궜어요.
바질향이 스며든 궁중떡볶이 맛의 풍미가
향긋하고 좋았어요.

바질은 채썰어서 마지막에 올려주세요.
궁중떡볶이 간을 쎄게 안해서 맛도 좋고
부담이 없더라구요~~

아이들 간식으로 식사로도 궁중떡볶이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