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비오는날 음식 부추전 만드는법 비오는날 메뉴 바삭한 부추전 레시피 아이들 저녁메뉴 부추전 추천 초벌부추전 만들기 초벌부추효능

오덕이♪ 2024. 3. 29. 00:21
반응형

비 오는 날음식
비 오는 날메뉴추천
비 오는 날부추전
비 오는 날부추전레시피
아이들 저녁메뉴부추전추천
메밀부추전 만들기
부추요리
초벌부추전만들기
초벌부추효능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봄비가 내려서 센티한 마음에 남편이랑 둘이서
오전부터 카페투어하고 재래시장 장이 열려서
구경 가고 비 오는 날 맨발 걷기까지~!!ㅎㅎ
비 오는 날을 좋아해서 알찬 하루를 보냈어요.^^
비 오는 날 저녁메뉴로 밭에서 뜯어온 초벌부추로
부추전을 만들었어요.
7살 딸공주 엄지 척하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비 오는 날 메밀 부추전 만들기

7살 딸아이 저녁메뉴로 메밀 부추전 만들었어요!

우리 딸공주 맛보더니 바로 엄지 척하더라고요.ㅎㅎ

비 오는 날 부추전 굽는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오랜만에 부추전 먹으니깐 입안 가득 부추향이
가득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비 오는 날 부추전이 진리죠? ㅎㅎ

초벌부추효능

1. 강장효과
2. 활성산소 해독, 노화방지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비타민C풍부
3. 항암효과
향균작용이 있어 식중독이 잦은 여름철
적합한 식재료, 발암원인에 의한 돌연변이 제어
기능
4. 혈액순환 개선, 생리통 완화
성질이 따듯하고 어혈, 즉 나쁜피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생리통을 줄이고 냉한 사람에게
좋다.


부추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국산 메밀가루, 계란 두 개, 부추, 소금

메밀가루 계란 두 개 넣고 걸쭉하게 반죽했어요.

부추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먹기 좋게 부추를 잘랐어요.
소금도 살짝 넣었어요.

기름을 두르고 예열해요.

중불에 맞춰서 부추전을 구웠습니다.


전은 얇게 구워야 바삭하고 맛있어요.

오늘 부추전을 많이 구웠네요.^^

오늘 비가 와서 부추전도 맛있게 잘 구워졌어요~^^

봄 제철음식 부추전 이맘때 부추가 맛있잖아요!
향긋한 부추향이 최고예요!

부추전 노릇노릇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7살 딸아이 저녁메뉴 추천

우리 딸공주 저녁이에요.^^
갓 지은 밥이랑 서분례청국장 끓였어요.
최근에 미나리 물김치를 담았어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물김치도 리뷰하겠습니다.
딸아이가 부추전을 좋아해서 몇 번 리필해서
잘 먹었네요.

딸공주가 맛있게 잘 먹어서 뿌듯하네요.^^

남편이랑 저두 식판에 담아서 영양 가득한
저녁식사를 했어요.ㅎㅎ

오늘 부추전을 넉넉하게 구워서 내일도 먹으려고요.^^

비 오는 날 부추전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비 오는 날 오전에 집 앞 스벅  창가에 벚꽃을
바라보면서 차 한잔의 여유로움이 주는 행복을
함께 느껴보고 싶어서 사진 올려보아요.^^

봄비가 내려서 더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