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2024 봄 제철음식 진달래꽃 화전 예쁘게 만드는법 진달래꽃 세척 tip 아이들간식 진달래 화전 만들기

오덕이♪ 2024. 3. 27. 12:09
반응형

진달래꽃
진달래화전 만들기
진달래꽃화전
봄제철음식추천
봄제철아이들 간 식 추천


이맘때 봄에는 늘 진달래꽃을 따다가
예쁜 진달래꽃 화전을 만들어서 먹어요.
오늘은 경주 한옥에서 진달래꽃을 뜯어서
봄 제철음식 진달래꽃 화전을 고즈넉한 분위기에
예쁘게 만들어보았어요.

2023 작년 이맘때 만든 진달래꽃 화전이에요.

https://jung2yun2.tistory.com/m/314

진달래 화전 만들기/봄 꽃 화전 예쁜 진달래 화전/ 아이들간식 추천 진달래 화전 실패없이 만들

매년 봄에는 진달래 화전을 먹어요. 이맘때만 먹을 수 있어서 꼭 챙겨서 먹는답니다. 봄이 되면 친정엄마랑 집 뒷산에 함께 올라가서 진달래꽃을 한가득 뜯어서 내려왔어요. 뒷산에도 사람들이

jung2yun2.tistory.com

2024 봄 제철음식 진달래꽃 화전

매화꽃 필 무렵
예쁘게 핀 진달래꽃 화전을 만들었어요.

진달래꽃 화전 너무 예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네요~♡♡♡

경주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진달래꽃 화전을
간식으로 만들었답니다.

남편이 한옥의 뒷산에 올라가서 직접 뜯은
진달래꽃 너무 예뻐요~~

여러분 봄이 왔네요~~♡♡♡

진달래꽃 너무 예쁘죠?

남편이 가파른 야산에 올라가서 진달래꽃을
뜯는 멋진 모습도 올려보아요~!!!

진달래꽃 화전을 만들기 전에  재료 공수를 위한
수고스러움도 있지만 예쁘게 구운 진달래꽃
화전을 먹는 순간 봄의 향과 봄의 맛을 느끼는
그 순간을  잊지 못한답니다.

남편이 뜯은 진달래꽃

남편은 진달래 꽃다발이라며 저에게 주더라고요.🌸🌸
감동이었어요..ㅠㅠ

진달래꽃 세척 tip

진달래꽃 수술을 제거해 주세요.
진달래꽃 수술 제거가 되면 꽃을  물에 5분 정도만 담갔다가 살짝 씻어주세요.

자동차도 다니지 않고 사람들도 많이 다니지 않는
곳이라서 물에서 살짝살짝 씻어주었어요.

물에 띄어져 있는 진달래꽃 색이 너무 예쁘네요.

진달래꽃 화전 만드는 법

재료
찹쌀가루, 진달래꽃, 꿀

찹쌀가루를 준비했어요.

찹쌀가루에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주세요.
물을 많이 넣으면 안 되세요!

반죽을 시작합니다.

반죽이 찰지면 안 되고 건조하다 싶을 정도로
반죽을 하면 가장 좋아요.

반죽을 잘해야 한답니다.

반죽을 꾹꾹 잘 눌러주세요.

반죽을 조금씩 뜯어서 작은 공처럼 만들어주세요.

작은 공처럼 만든 반죽을 살짝 눌러주세요.

진달래꽃 화전을 구우면 되겠죠? ^^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구워주세요.

한번 뒤집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 게
포인트예요.

젓가락으로 빠르게 뒤집어 주면 반죽이  안 묻어나서
좋아요.

전기 그릴팬에 구워도 빠르게 구울 수가 있어요.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서 바쁘더라고요.ㅎㅎ

노릇노릇 구워지면 꽃을 뒤집어서 올려주세요.

예쁜 진달래꽃 화전만 보고 있어도 너무 즐거웠어요.

꽃을 하나씩 올릴 때마다 너무 예쁘더라고요.
진달래꽃 화전은 눈으로도 먹는 음식이에요^^

진달래꽃 화전이 완성되었어요.
아랫집에서 화전을 구워서 한옥으로 가는 길..
매화꽃이 너무나 예쁘게 피어서 함께 올려보아요.ㅎㅎ

봄제철 음식 진달래꽃 화전 꼭 한번 구워서
드셔보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