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만두 만드는법/ 손만두 만들기/ 김치 고기만두 레시피 추천

오덕이♪ 2022. 5. 16. 00:18
반응형

집에서 직접 만드는 손만두 깊은 맛~
이 맛을 알아서 힘들걸 알면서도 날한번 제대로
잡아서 한번은 꼭 손만두를 만들게 되더라구요.🤣💦
어릴적 집에서 만든적 없는데 말이죵~하하하
집이 아닌 저희 이모 시댁에 따라서 갔다가
시어른께서 김치만두, 고기만두를 직접 손으로
만들어서 해주셨는데 그 맛이 좋았나봐요..
심심한 간이였는데 집밥을 좋아하는 저는
만두 간이 강하지 않고 순수한 그 맛..
집에서 만든 손만두가 너무 맛있었어용.😋
너무 맛있게 먹어서 향수의 맛이 되어버린~~
감칠맛나게 양념을 안해도 너무 맛있는 손만듀ㅎㅎ
집에서 만든 만두는 양념을 맛있게 하지않아도
집에서 만든 재료의 맛이 가장 순수한 맛이라서
저는 집에서 만드는 김치 고기만두를 좋아해요.^^
특히 김치만두를요.ㅋㅋㅋㅋ

남편이랑 둘이서 만든 손만두예요.💏
남편도 손재주가 좋아서 꼼꼼히 잘만들어서
놀랬어요.ㅋㅋㅋㅋ
남편이랑 이런저런 얘기 나누면서 손만두
만들다 보니 빨리 만들었어요.^^

김치 고기만두 손만두 만들기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당면, 김치, 숙주
부추(생략), 두부, 시판용 만두피

(손만두 양념)
다시마간장, 참기름, 마늘, 소금, 후추
맛술, 매실액



만드는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두부는 살짝 데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당면, 숙주나물  데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김치는 잘게 썰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돼지고기 다짐육 소금, 후추, 맛술 넣고 볶아서
한소금 식혀주세요.

모든 재료들
물기를 완전히 빼주세요!

그리고 다 같이 섞어서 양념을 해주세요.
다시마간장, 다진마늘, 소금, 후추, 맛술
설탕 대신 매실액, 참기름 넣고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버무려주세요.


만두피에 만두속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었어요.ㅎㅎ
아쉽게도 만두피 만드는 과정 사진을 못찍었어요.
ㅠㅠ
젤 중요한건 재료들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고
많이 번거롭지만 이과정만 지나면 만두피에
만두속 넣어서 만드는건 재밌답니다.ㅎㅎ
담엔 가족들과 다함께 만들어서 리뷰 올릴께요.^^

저는 손만두 만들어서 저녁으로 만두국 만들어서
먹었어요.
손만두를 넉넉히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찐교스, 물만두, 만두요리 다양하게 만들어서
먹기가 좋더라구요.ㅎㅎ
김치 고기만두 만들어 놓으면 알차게 잘먹어요.^^
정성이 가득 들어가서 손만두 맛은 최고입니다!

가족들과 도란도란 앉아서 얘기 나누면서
손만두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맛은 최고구요!
만드는 기쁨도 즐거움도 최고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