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봄 제철장아찌/마늘쫑 장아찌 만들기

오덕이♪ 2022. 4. 27. 16:06
반응형

국내산 마늘쫑이 많이 나와서 마늘쫑 10단을 샀어요.
마트에서 한단은 조금밖에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마트에서 10단을 샀네여.🤣
우리부부는 마늘쫑을 너무 좋아해서
마늘쫑을 많이 장아찌로 만들었어요.ㅎㅎ
마늘쫑만 있어도 봄, 여름 맛있게 밥반찬이
되지요.🥰

마늘쫑 장아찌 맛있게 두통 담았구요.
마늘쫑 씻어서 물기를 뺀다구 두통 더 있어요.🤣
저녁에 담을려구요.ㅎㅎ

마늘쫑 꽃봉오리는 다 잘랐어요.
마늘쫑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마늘쫑을 썰어서 식초물에 30분정도 담궜어요.
30분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저는 전날밤에 마늘쫑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미리 준비를 해놓았어요.
남편이 마늘쫑을 좋아해서 마트에 가서 4단을
더 사왔어요.ㅎㅎ
맛있게 많이 먹을려구요.😋👍

마늘쫑을 담을 유리용기를 뜨거운 열탕 세척
소독해서 준비했어요.

장아찌 양념비율은
양조간장 1: 설탕 1: 물 1: 식초 0.7
비율로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설탕이랑 메실액 같이 비율 맞춰서
넣었어요.^^
식초는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오래 먹을려면 소주도 넣는데..
그전에 다 먹을듯요.ㅎㅎ

간장물은 뜨거울때 마늘쫑에 부어주세요.
뜨거울때 넣어야지 마늘쫑을 더 아삭하게
먹을수 있어요.^^

마늘쫑아 맛있게 잘익어라~~^^

마늘쫑 장아찌가 완성되었어요.ㅋㅋㅋㅋ
지난번에 담은 명이절임이랑 마늘쫑 장아찌예요.
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ㅎㅎ
간장물 비율만 잘맞으면 맛있을꺼예요.😍
빨리 익어서 고기 구워서 마늘쫑 곁들여서
먹고싶네요.ㅎㅎ
양파, 청량고추, 마늘쫑 넣어서 만든 장아찌도
리뷰해서 올릴께여.^^
오늘 낮에도 꽃가루, 미세먼지 너무 안좋네요~~
시원한 오후시간 보내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