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드는법 얼갈이배추 겉절이 양념장 레시피 여름김치 만들기

오덕이♪ 2024. 5. 28. 22:47
반응형

얼갈이배추겉절이
얼갈이겉절이레시피
백종원얼갈이겉절이
얼갈이배추김치 만들기
얼갈이배추겉절이양념장 만들기
얼갈이배추김치
얼갈이배추겉절이
김치양념장 만들기
여름김치 만들기 추천

얼갈이배추 겉절이 김치 만드는 법

여름 김치로 얼갈이배추 사서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들었어요.

양념은 너무 많지 않게 겉절이로 가볍게  만들었어요.

홍고추랑 풋고추를 많이 넣어서 김치 빛깔이
예쁘게 잘되었어요.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드는 법

얼갈이배추를 5 등분해서 썰었어요.

얼갈이배추를 크기에 마지에 4등분, 5등분으로
잘라주시면 되세요.

자른 얼갈이배추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3~4번 씻어주세요.

씻은 얼갈이배추 채반에 받쳐주세요.

얼갈이배추를 40분간 소금에 절여주세요.
물양은 배추가 잠기도록 물을 부었어요.
얼갈이배추 중간중간 소금을 뿌려 주세요.
마지막 위에 굵은소금을 뿌려주세요.
40분 절이면 됩니다.

절인 배추를 중간중간 뒤집어 주세요.

얼갈이배추 겉절이에 들어갈 부추랑 양파도
씻어서 채반에 재료들 물기를 빼주세요.

40분 후 절여진 배추는 세척하지 않고
그대로 채반에 받쳐주세요.

재료는 준비가 다 되었어요.

얼갈이배추 겉절이 양념장 레시피

찹쌀풀, 고춧가루, 매실액, 멸치액젓, 새우젓
생강, 다진 마늘, 홍고추, 풋고추, 배주스

찹쌀풀에 고춧가루 넣고요.
멸치액젓 5,  매실액 4,  배주스 5스푼  넣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믹서기에 다진 마늘, 생강, 새우젓, 풋고추, 홍고추를
넣어서 갈아주세요.
위에 찹쌀풀과 양념장 다 합쳐주세요.

완성된 양념장에 풋고추 홍고추 다진 것 넣었어요.
얼갈이배추 겉절이 양념장은 완성되었어요.
맛보시면서 소금 더 추가해서 넣어주세요.

얼갈이배추, 양파, 부추를 조금씩 넣어서
양념장 조금씩 넣어서 버무렸어요.
풋내가 나지 않게  너무 많이 버무리진 말고요.
설렁설렁 버무려주세요.

여름김치 얼갈이배추 겉절이 양념이 맛있게
잘되었네요.

얼갈이배추 겉절이를 다  버무렸어요.

김치통에 담아서 마지막에 깨를 뿌려주세요.

실온에 며칠 두고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셔도
되고요.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이날 돼지고기 수육해서 얼갈이배추 겉절이
곁들여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드는 법 간단해서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