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여름반찬만들기]햇깐마늘장아찌 담그는방법 마늘장아찌 만들기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어요! 마늘효능 알아보기

오덕이♪ 2024. 5. 28. 10:17
반응형


깐 마늘장아찌 담그는 법
간장마늘장아찌 만드는 법
햇 깐 마늘간장장아찌 만드는 법
여름반찬 만들기
여름반찬추천
햇마늘요리
햇마늘
지마늘
마늘효능

햇 깐 마늘장아찌 담그는 법!

지마늘을 한 접 사서 깐 마늘마늘장아찌를
만들었어요.

햇마늘이라서 마늘 까기도 부드럽게 쏙 빠지더라고요.

여름반찬으로 마늘장아찌는 꼭 만들어야죠.^^

깐 마늘장아찌 만드는 법! (아주 간단해요)

지마늘 한 접을 샀어요.
반접씩 나눠서 마늘을 까고 있답니다.
한 번에 한 접 다 까기가 만만치 않더라고요.^^;;

남편이 도와줘서 쉽게 마늘을 다 깔 수가 있었네요.
저랑 남편은 통마늘장아찌는 안 좋아해서
조금 번거롭지만 깐 마늘장아찌를 좋아해요!
먹을 땐 깐 마늘장아찌가 온전히 마늘 맛을 느낄 수가
있어서 늘 깐 마늘장아찌로 만들어요.

햇마늘도 명상을 하면서 까보시길 추천드려 보아요!
그럼 좋더라고요.ㅎㅎ

다 깐 햇마늘을 물에 담가서 깨끗하게 씻었어요.

장갑을 끼고 여러 번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전날 저녁에 마늘을 씻어서 체에 밭쳐주세요.

물기 없는 마늘을 통에 담았어요.

백설에서 나오는 장아찌 간장소스로
햇마늘장아찌를 담았어요.(내돈내산)

작년에는 외간장 식초를 끓여서 식혀서
많이 번거롭게 장아찌를 담았어요.
요즘은 너무 간편하게 장아찌용 간장이 나와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가 있어서 좋아요.
장아찌용 간장 맛도 너무 달지도 너무 짜지도
않아서 적극 추천드려요!

장아찌용 간장을 깐 마늘이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며칠 숙성하면 맛있는 햇마늘장아찌를
맛볼 수가 있겠네요.^^

깐 마늘간장장아찌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한 달 정도 보관 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ㅎㅎ


이제 매년 장아찌 담그는 건
아주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아요.

여름반찬으로 마늘장아찌 담았어요.
요즘 마트에 지마늘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꼭 한번 담가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려 봐요.^^

마늘효능

1. 혈압을 낮춥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을 돕습니다.

3. 면연력을 높입니다.

4. 노화성 뇌질환에 좋습니다.

5. 함암효능이 있습니다.

6.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을 돕습니다.

7. 감기에 좋습니다.

8. 피부 트러블에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