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이들 집밥 반찬 추천(일주일 아이들 식단)

오덕이♪ 2022. 1. 10. 23:15
반응형

지난주 저희 딸램이 일주일 식단을 올려볼께요.
일주일이 너무 빠르네요.😂💦
아이들 반찬 메뉴 늘 고민이 잖아요.ㅠㅠ
딸 아이 어린이집 하원 시간이 다가오면
저녁 메뉴가 저의 숙제와 같아요.🤔
저희 딸램이 일주일 식단을 보시면서 반찬 만들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용.ㅎㅎ
5살 딸램이가 입맛이 토속적이라 집밥을 잘먹어요.

5살 딸 월요일 식단 닭백숙

월요일부터 영양 가득한 백숙 푹 끓여서
저희 가족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일주일 홧팅!😄
저희 딸램이 월요일 식단 반찬으로
영양밥, 백숙, 파프리카(아삭해서 생으로 잘먹음)
배추전, 김가루.

5살 딸 화요일 식단 가자미 구이

저희 딸이 가자미가 부드러워서 넘 좋아해요.
올리브 오일로 구우면 고소하니 넘 맛있어요.^^
화요일 식단 반찬으로
배추국, 가자미구이, 멸치볶음, 파프리카
가자미도 제철에 구워서 먹으면 맛나요.👍👍
늘 아이반찬 메뉴로 신경쓰는 부분이
고기, 생선, 닭요리 순으로 영양 균형에 맞춰서
식단을 준비해요.
아이들 활동량도 많지만 성장기에 균형있게
잘 먹어야죠.^^

5살 딸 수요일 식단 고등어찜

시래기가 번거롭더라구요.
저는 이마트(내돈내산)😅 식품코너에 시래기를 구입했어요.
시래기에 비타민D도 많고 겨울 반찬으로 최고예요.
수요일 식단 반찬으로
밥솥에 시래기 쫑쫑 썰어서  표고버섯 넣어서
시래기밥 만들었구요.
시래기 고등어 찜은 고추가루만 빼고
(양념으로 외간장, 마늘, 후추)넣어서 담백하게
끓여서 만들었어요.
미역줄기, 당근 볶음(올리브 오일에 살짝)
멸치볶음.
건강한 집밥 메뉴죠.^^
저희 딸램이도 토속적인 입 맛이라
맛있게 잘먹어요.😋

5살 딸 목요일 식단

겨울 무우가 맛있어요.^^
들기름 넣고 무우랑 북어 볶아서 푹 끓이면
고소하고 담백해서 저희 딸램이가 가장
잘 먹고 좋아하는 국 .😄👍👍
목요일 식단 반찬으로
북어 무우국, 백김치, 깻잎전, 콩조림
콩도 잘먹는 5살 딸램이예요.ㅎㅎ

5살 딸 금요일 식단 소불고기 볶음

금요일 식단 반찬으로
시금치 된장국, 소불고기 볶음, 시금치 계란 스크램블
새우볶음.
시금치 계란 스크램블은 저희 부부 다이어트 식단
메뉴인데요.😂
시금치를 올리브 오일에 살짝 볶아서 계란 넣고 토마토 넣어도 상큼 맛있어요.
스크램블해서 드시면 맛도 건강도 최고예요.^^
저희 딸도 잘먹었어요.ㅎㅎ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추천해요!!

5살 딸 토요일 식단 항정살 구이

주말이라서 저희 딸램이 가장 좋아하는 고기로😋👍
토요일 식단 반찬으로
달래 된장국, 양상추(아이들 쌈으로 부드럽고 좋아요) 항정살 구이
저희 딸이 어릴때 부터 늘 식단에 신선한 야채를
좋아하는 반찬이랑 함께 주었는데
잘 먹더라구요.😍
아무거나 잘먹는 아이는 아니였어요.ㅠㅠ
입 맛이 좀 까다롭기도 했어요.
아이들 마다 다르겠지만 재료에 식감이
중요 하더라구요.
저희 딸은 아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파프리카도
신선한거 길게 색깔 별로 썰어 주면 넘 잘먹어요.
양상추도 샐러드로 고기랑 쌈싸서 주면 진짜
잘먹어요.^^
암튼 4살까지 입맛이 까다로워서 반찬 고민과
요리 연구도 많이 하고 신경을 써서
현재는 다양하게 잘먹어서 넘 뿌듯해요.ㅎㅎ

5살 딸 일요일 식단 소고기 야채 볶음밥

일요일 식단 반찬으로
소고기 야채 볶음밥, 맑은 순두부국
견과류 멸치볶음, 양상추 샐러드, 삶은계란(흰자)
코스트코 냉동 야채를 소고기만 넣어서
만든 거예요.
냉동 야채가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추천 드려요.
이마트에도 냉동 야채 괜찮더라구요.^^

이렇게 저희 딸램이 일주일 건강식 집밥을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이번 한주도 다양한 반찬으로 담주에 일주일
식단을 올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