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5살 딸아이 영양가득한 지중해식 집밥 아이들 건강 밥상/건강한 식습

오덕이♪ 2022. 5. 17. 23:05
반응형

요즘 어른들도 건강한 식단으로 지중해식 식단이
좋다고 합니다.
지중해 식단이 어렵지 않아요.
매끼니마다 야채 한접시, 살코기, 계란, 두부
고등어 식단으로 요리를 하구요~
그리고 밥은 통곡물로 먹는게 좋아요.
흰 쌀밥은 건강에 안좋아요!!
그래서 저희 식단을 보시면 매끼니마다 샐러드는
꼭 먹어요.ㅎㅎ

저희 5살 딸아이 저녁메뉴 입니다.^^
곡물밥, 소불고기 볶음, 생오이, 파프리카
블루베리 야채 정말 잘먹어요.ㅎㅎ
특히 오이를 좋아해요~♡
딸한테 오이 먹을까? 초콜렛 먹을까? 라고 얘기하면
딸아인 초콜렛은 건강에 안좋구 이가 섞어서 안좋아.
오이 먹을꺼야~ 라고 말해요.ㅋㅋㅋ
그렇다고 첨부터 야채를 좋아하지는 않았어요.
딸아이 3살땐 입이 짧아서 먹는것만 먹어서
밥먹일때 힘든날도 많았어요.ㅠㅠ
하지만 저만의 아이 입맛에 맞는 식단을 많이 고민하고 연구도 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다양하게 잘먹고 특히나 본연의 맛
순수한 맛을 딸아이가 좋아해요.
몸에 좋은 야채를 잘먹어서 가장 좋아요.ㅎㅎ

야채를 넣어서 소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아이들 영양을 생각해서 고기는 자주 먹여요.
이왕이면 야채를 곁들여서 먹을수 있는 소불고기가
좋더라구요.^^

저희 부부 매끼니마다 야채 한접시씩 먹어요.
양상추, 오이, 파프리카 색깔별로, 블루베리
드레싱은 뿌리지 않아요.ㅎㅎ
본연의 맛을 즐겨요~^^


이번에 밥그릇을 작은걸로 바꿨어요.
저탄수화물로 밥량은 여자 기준 4/1로 먹는게
좋아요.
또 저녁이라서 밥량은 작게 먹어요.

저녁엔 소박한 식단이 소화도 돕고 몸도 가볍고
좋아요.
하지만 식단을 보시면 고기, 야채, 김치정도로
양양군은 괜찮아요.ㅎㅎ

야채는 담날에 먹을것 밀키트해서 보관해요.

하루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세끼 야채샐러드를
물기를 빼서 준비해놓아요.
그럼 끼니때마다 편하게 먹어서 좋더라구요.


제철과일도 많이 먹어요.
하지만 수박 두개이상은 먹진 않아요.🤣
당이 있어서 많이 먹는건 좋지않아서요.

수박도 먹기좋게 잘라서 개인 접시에 조금씩
담아서 먹어요.^^

수박을 좋아하는 우리 딸공쥬ㅎㅎ
요렇게 잘라서 보관하면 그때그때 먹기 편해요.

저희 딸아이는 반찬을 한가지씩 먹는걸 좋아해요.
처음에 오이먹고 그리고 블루베리 하나씩 맛 보면서
그 맛의 깊이를 더 알아가는것 같아요.

작은 블루베리도 젓가락으로 잘먹네여.ㅎㅎ

눈을 감고 음미하면서 잘먹어요.ㅎㅎ
저녁도 한그릇 뚝딱하고 후식으로 수박먹고
잘놀고 ㅋㅋㅋㅋ
아이들 건강하게  자라는게 최고예요.👍

처음 딸아이 오이를 길게 잘라줬을때
조금 먹다가 안먹어서 실패~
늘 요리할때 오이, 당근, 파프리카 색색깔별로
맛을 느껴보라고 길게 잘라서 간식처럼 줬는데 ..
어느 순간 본연의 맛과 아삭한 식감이 좋았는지
길게 자른 파프리카를 다 먹고 또 달라고
그때부터 제가 요리할때 다가와서 달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이젠 야채를 너무 잘먹는 5살 딸공쥬가
최고!최고!👏👏👏
딸공쥬랑 깍두기도 함께 만들어볼 꺼예요!

오늘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토닥 토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