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제철 밑반찬 만들기/부추김치/돼지고기 앞다리살 주물럭/ 마늘쫑 볶음

오덕이♪ 2022. 4. 24. 00:26
반응형

시장에서  부추를 사서 부추김치를 만들었어요.
요즘 부추김치 만들어서 먹으니깐 부추향이 넘
좋고 맛나게 먹었어요.😋

제철음식으로 밑반찬 만들고 부추김치도 싱싱할때
먹어야죠!ㅎㅎ

부추김치 만드는데 너무 간단해서 들어가는
양념만 알려드리자면 ^^

부추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빼주세요!
재료
부추 2단, 양파2개
고추가루 8큰술,  양파청 4큰술, 메실청3 큰술, 새우젓 4큰술, 멸치액젓 5큰술, 설탕4큰술
깨소금.
마늘은 안넣었어요!

부추 양에 따라서 양념도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저는 부추 두단으로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깨를 뿌려주세요.
겉저리 식으로 양념해서  바로  버무려서 먹으니깐
입맛이 살아나고 밥도둑이네요.ㅋㅋㅋㅋ
부추김치 하나만 있어도 최고의 반찬이네요.^^

부추향이 강해서 입안 가득 부추부추 ㅋㅋㅋㅋ
건강한 맛이 느껴져요.^^

양배추도 살짝 쪘습니다.^^
양배추 쌈도 만들었구요.ㅎㅎ
양배추가 건강에 좋아요~
밑반찬으로 많이 쪄서 드세요.😄👍

돼지고기 앞다리살 주물럭이예요.
양념도 맛있게 잘되어서 넘 맛있겠죠?ㅎㅎ
재료, 양념
돼지고기 앞다리살 6인분, 양파2개, 대파 한대
고추장 4큰술, 고추가루 5큰술, 메실청 3큰술
맛술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외간장 4큰술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4큰술, 깨소금

돼지고기 앞다리살 주물럭 양념해서
올리브유 두르고 야채는 따로 볶아주세요.
양파, 파기름 내고 양념된 주물럭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저는 이렇게 만드니깐 더 맛있게 먹었어요.^^

뚜껑을 덮어서 조금 익혀주세요.

골고루 저어가며 익혀줍니다.
양념이 타거든요~
휘리릭 저어가며 적당하게요~
고기의 차르르 기름이 올라오면 완성^^

양념이 맛있게 되어서 밥도둑이였네여.ㅎㅎ
최고 최고👍👍

마늘쫑도 제철반찬으로 넘 맛있어요.
5살 딸아이도 너무 잘먹더라구요!
마늘쫑 반찬 너무 간단해요.
마늘쫑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올리브유  넣고 외간장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메실청 2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 넣고 볶아줍니다.
적당하게 볶아주세요.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ㅎㅎ

어른들 아이들 반찬으로 영양가 있고 맛도 있고
요즘 봄제철 밑반찬으로 추천드려요.^^

아이들은 소고기안심 굽고요~
양배추 쌈이랑 마늘쫑 너무 잘먹더라구요.👏👏

어른들 밥상도 건강식 제철 밑반찬으로 두끼를
맛있게 잘먹었습니당.ㅎㅎ
요즘 명이나물도 제철이라 리뷰도 올릴께요.
생으로 명이나물 쌈싸서 드시면 마늘 알싸함
맛과 명이 줄기가 달콤해서  쌈싸서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명이나물 식감도 좋아요~~^^
저녁에 고기랑 생으로 명이나물 고기쌈해서
먹었는데요 ~
너무 맛있어서 내일도 명이나물 쌈싸서 먹을꺼예요.
반해버렸어요.ㅋㅋㅋㅋ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봄을 맞이하여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