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이들 저녁반찬 메뉴(아이들 반찬 만들기 종류 및 레시피)

오덕이♪ 2022. 4. 6. 22:36
반응형

지난번에 코스트코에 갔을때 딸아이가 좋아하는
메추리알을 사왔어요.
유통기한 여유가 있어서 냉장고에 넣어만 두고
있다가 오늘 딸아이 저녁반찬 몇가지 만들면서
메추리알을 꺼내서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아이들 반찬으로 메추리알 장조림이랑 보라색 채소가 몸에 좋잖아요.ㅎㅎ
가지도 양파 넣어서 가지볶음 만들려구요.
지난번 홈쇼핑에서 갈비찜도 주문을 했었는데
마지막 갈비찜 한팩이 남아서 냉동실 파먹기
할려고 해동해서 준비했어요.

이번에는 고기 빼고 메추리알 장조림만 만들었어요.
딸아이가 고기보다 메추리알을 더 좋아하더라구요.
고기는 따로 구워서 먹는걸 더 좋아해서요.ㅎㅎ

<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 >
메추리알 한팩, 대파2, 양파1, 마늘
표고버섯, 다시마4장



메추리알을 깨끗하게 씻어서 궁중펜에 담았어요.
육수 재료인 대파, 양파, 다시마 넣었구요.
물은 재료가 잠길 정도로 넣어 주세요.

외간장을 8스푼 정도 넣었어요.
그래도 좀 싱겁더라구요.
아이가 먹을꺼라서 싱겁게 만드는 편이예요.^^
뚜껑 닫아서 졸여줍니다.

팔팔 끓여주세요.
간을 중간에 보면서 추가적으로 외간장이랑
올리브유 마늘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도 넣었어요.

장조림을  졸여줍니다.
깨소금도 넣었어요.
중불에서 계속 졸여줍니다.^^

아이들 반찬 메추리알 장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짜지 않고 아이들이 먹기 딱 좋더라구요.

홈쇼핑에서 주문한 갈비찜 한팩을 야채 넣고
15분만 졸여줍니다.(중불에서)
당근, 양파, 대파, 표고버섯을 넣었어요.

야채도 물컹하게 익어가고 있어요.^^
아이들 반찬으로 한번씩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갈비찜 추천해 드려요.ㅋㅋㅋ

국물이랑 야채들이 잘 졸여줬어요.^^
갈비찜도 아이들 반찬으로 완성 되었어요.

가지도 냉장고에 세개가 있어서가지볶음을
만들었어요.
가지 볶음을 잘먹더라구요.ㅎㅎ

< 재료 >
가지3개, 양파 반개, 마늘 조금


올리브오일을 두스푼 넣고 물 조금 넣어서
볶았어요.
외가장 세스푼 정도 넣고 소금 조금 후추
약간 넣어서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가지는 살짝 빠르게 볶아 주세요.
마지막 참기름 두르고 깨소금 뿌리면
아이들 반찬으로 완성이 됩니다.^^

저희 5살 딸아이 저녁 반찬이 완성되었어요.^^
근대된장국, 갈비찜, 가지볶음, 메추리알 장조림
갓 만든 반찬들이라서 맛있게 잘먹더라구요.
딸아이가 집밥을 좋아하구 넘 잘먹어요.ㅎㅎ
요즘 밀키트도 잘 나오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밀키트는 잘 안사게 되더라구요.
그때 그때 신선한 야채들 장봐서 제가 만드는게
편하고 또 맛있어서 직접 만들어서 아이들 반찬은
해줘요.ㅎㅎ
우리 아이들 반찬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너무 잘먹어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