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코로나 극복음식 칼칼한 돼지고기 목살 김치찌개 계란말이 건강식 집밥 메뉴추천

오덕이♪ 2022. 3. 31. 22:32
반응형

오랜만에 김치 냉장고에 있는 묵은지 김치를 꺼내서
목살 김치찌개를 만들었어요.
김치찌개 하나만 있어도 몇끼 식사는 거뜬히 먹잖아요.ㅎㅎ

목살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였습니다.^^
묵은지라서 설탕을 넣으니깐 신맛이 사라지고
맛의 풍미가 더 좋더라구요.

목살 묵은지 김치찌개 만들어 볼까요?🤗

고기 밑에 김치찜 처럼 김치를 자르지 않고
김치를 한포기 길쭉하게 넣고 고기를 올렸어요.
고기 위에 후추를 뿌리고 김치에서 나온 국물 만으로
볶았어요.

찌개라서 물은 적당히 붓고 한시간 넘게 김치찜 처럼
푹 끓여주세요.
묵은지 목살 김치찌개는 한시간 이상 푹 끓여야지
감칠맛이 제대로 우려나요.^^
간은 김치 자체 양념이 있기 때문에 고추가루만 살짝 넣고 강한 신맛 때문에 설탕 두스푼 정도 넣었어요.

마지막에 넣을 미나리랑 두부예요.
미나리는 마지막에 살짝 넣어주세요.
미나리는 오래 두면 질겨져용~~

파를 썰어서 올려줍니다.
두부도 넣어 주세요.
그리고 20분 정도 더 끓였어요.^^

마지막에 미나리를 살짝 올려줍니다.
5분 후 불을 꺼쥬세요.^^

미나리 숨이 죽으면 불을끄고
목살 김치찌개가 완성되었어요.ㅎㅎ
제철 미나리도 넣어 보았어요.^^

김치 찌개랑 궁합은 계란말이 잖아요.^^
야채를  양파, 파, 당근, 파프리카 요렇게 넣으니깐
맛있더라고요.ㅎㅎ
근데 계란말이 사진이 빠졌네요.ㅠㅠ
완성된 사진만 올릴께융~~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죠?ㅎㅎ
이렇게만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오늘 좀 많이 끓여서 낼까지는 끼니 마다 김치찌개로 밥 슥슥 비벼서 먹어야 겠어요. 하하하하
코로나 시대 맛있는 집밥 먹으며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으로 면연력을 올려보아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