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단배추 열무김치 담그는법 얼갈이 열무김치 열무 단배추김치 열무얼갈이김치 만드는법 여름 김치 추천

오덕이♪ 2024. 9. 15. 19:27
반응형

#열무김치 만드는 법
#얼갈이김치 만드는 법
#단배추열무김치 담그는 법
#단배추열무김치 만드는 법
#여름김치추천
#열무얼갈이김치 만드는 법
#여름밑반찬추천

단배추 열무김치 만드는 법

여름 김치 단배추 열무김치 맛있게 담았어요.
양념이 맛있게 잘되었네요.

단배추 열무김치 재료

단배추, 열무는 깨끗하게 손질하고
소금에 30분 절여주세요.

단배추 한 단, 열무 한 단으로 물김치를 준비했어요.
양념은
밀가루풀, 멸치액젓, 매실청, 다진 마늘
홍고추, 청고추, 배
핸드블랜더 또는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밀가루풀은 끓여서 한 소금 식혀주세요.

TIP
물김치 종류는 찹쌀풀보다
밀가루풀을 끓여줘야지 잡내가 나지 않아요.

30분 후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념을 준비했어요.
준비된 양념에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열무를 넣고 양념은 부어주세요.

나머지 열무를 담고 남은 양념을 부어주세요.

농사지은 청, 홍고추를 넣었더니
빛깔도 예쁘게 양념이 잘되었어요.

여름 밑반찬으로 여름김치 단배추 열무김치가
완성되었어요.

추석연휴 가족들과 함께 먹을 여름김치 조금씩
담아보았어요.^^

하루정도 상온에 나뒀다가
냉장고에 넣어서 드시면 맛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