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가을 제철 꽃게탕 끓이는법 아이들 꽃게 된장국 레시피

오덕이♪ 2024. 9. 4. 00:18
반응형

꽃게탕황금레시피
된장꽃게탕 끓이는 법
꽃게탕 끓이는 법
아이들국추천
9월 제철음식
9월 제절꽃게탕
9월 제철꽃게요리추천



9월 제철음식 꽃게 된장국을 끓였어요.

딸아이가 청국장, 된장국을 좋아해서
제철 꽃게를 넣어서 꽃게 된장국을 만들었어요.

가을 제철 꽃게 된장국 만드는 법

이마트 장 보러 갔다가 신선한 생물 꽃게가 있어서
한팩을 구매했어요.
깨끗하게 세척이 되어있고 생각보다 비린내가
양호해요.ㅎㅎ

한 번 더 깨끗하게 세척만 해서 준비했어요.

통영 멸치랑 무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었어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제철 박나물을 넣었어요.
무 대신 박 넣고 호박을 넣고요.

양파랑 송화버섯을 넣었어요.

꽃게 제철이라서 살이 가득 찼더라고요.

꽃게 반으로 잘라서 넣었어요.
꽃게를 좋아해서 크게 한입 먹고 싶어서
크게 잘랐어요.^^

꽃게를 넣고 푹 끓여주세요.

꽃게 덕분인지(?) ㅎㅎ
거품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된장을 풀어서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 2~3스푼 넣었어요.

안 매운 풋고추도 넣고요.

딸아이가 두부를 좋아해서 두부도 넣었어요.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두부는 생략해도 괜찮아요.

고춧가루는 아이 생각해서 아주 소량으로
넣었어요.
원래는 고추장, 된장, 국간장, 소금 넣으면
된답니다.


한 소금 끓어오르면 대파도 넣어주세요.

아이랑 함께 먹을 가을 제철 꽃게 된장국이
완성되었어요.

제철음식으로 다가오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꽃게탕 만들어서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