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7살 아이 유아식 반찬 레시피 공유 유아반찬 가정식 7살 아이반찬메뉴 다시마전 만드는법, 마늘쫑 새우볶음 만드는법 7살아이 아침식단 추천

오덕이♪ 2024. 4. 27. 00:48
반응형

어린이식단공유
7살 여자아이밥상
7살 유아반찬레시피
7살 아이반찬메뉴
7살 아이반찬종류
7살 아이들 밑반찬종류
7살 아이 잘 먹는 반찬추천
마늘종 만드는 법
마늘종새우볶음 만드는 법
다시마 전 만드는 법
7살 아이아침메뉴추천
7살 아이아침밥
7살 아이아침식단추천

7살 유아 가정식 반찬 레시피

7살 딸아이 어릴 적 식습관을 잘 들여서
매 끼니 식단에 야채는 필수예요.
딸아이 저녁메뉴로 목살 구워서 쌈채소랑 곁들여서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 고기반찬 만들면 순식간에 먹더라고요.ㅎㅎ

제가 집된장으로 만든 쌈장
7살 딸아이 오이를 쌈장에 살짝 찍어서
잘 먹어요.

7살 유아 아침식단

7살 딸아이 유치원 등원 전 아침식단이에요.
사과, 견과류, 주먹밥이에요.

마늘종을 잘 먹어서 마늘종이랑 새우 넣어서
만든 마늘종 주먹밥 잘 먹어요.

7살 유아 아침식단(샌드위치)

사과, 로메인, 계란, 오이, 파프리카 케첩 살짝 넣어서
만든 샌드위치예요.
딸아이가 치즈는 안 좋아해서 패스~~^^

야옹이 식빵에 샌드위치 만들어서 주니깐
더 잘 먹어요.^^

샌드위치 하나 다 먹고 유치원 등원했어요.^^

7살 유아 식단  계란 떡국

육수를 낼 때 저는 다시마 전 같이 만들려고
다시마를 육수 낼 때 좀 더 넣었어요.

7살 딸아이가 떡국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요.

계란 풀고 파도 쫑쫑 썰어서 건강식으로
떡국을 만들어요.

쫄깃한 계란 떡국 좋아하고 잘 먹어요!

7살 유아 식단 다시마 전 레시피

부침가루 반죽, 살짝 데친 다시마를 준비했어요.

다시마 전 간단해요.
다시마 전 완성했어요.

다시마 전 아이들이 잘 먹는 반찬메뉴 중 하나예요.
7살 딸아이도 다시마 전 너무 좋아해요!

7살 딸아이 잘 먹는 메뉴예요.^^

다지마전 후~ 후~ 식혀서 야무지게 잘 먹었어요.

딸아이가 맛있다고 엄지 척하면서
골고루 잘 먹었어요.

7살 유아반찬 마늘종 새우볶음

이제 마늘종 계절이 왔네요.
7살 딸아이가 마늘종을 좋아해서
자주 만드는 반찬이에요.

마늘종은 깨끗하게 다듬고 세척해서
물기를 빼주세요.
식용유, 소금을  넣고 볶아주세요.

육수를 조금 넣고 간장을 넣고 조려주세요.

매실, 올리고당, 후추 넣고 마늘종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뚜껑을 덮고 조렸어요.

완성되면 깨소금 뿌려주면 완성되어요.

7살 유아 식단 영양 전복죽

이마트 행사를 해서 전복 10마리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쿠진푸드스타일러 죽코스로 전복죽을 만들면
25분 후 전복죽이 완성되어요.(내돈내산)

버섯, 양파, 애호박, 당근 넣고

육수와 전복 찹쌀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걸쭉하고 맛있게 잘되었어요.

전복 10마리 넣어서 전복이 씹히는
영양 가득한 전복죽을 만들었어요.

딸아이 전복죽 소분해서 담아 놓고  아침, 저녁으로
잘 먹더라고요.

7살 유아 식단 소고기 콩나물밥

밥솥에 쌀 2인분, 콩나물, 당근채, 갈아놓은 소고기
넣고 백미코스로 만들어요.
아주 간단하고 맛도 좋아요.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더라고요.

양념으로 간장이랑 참기름 깨소금 갈아서
넣으면 고소해서 잘 먹어요.

아주 간단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재료만 바꿔서 밥솥 영양밥 자주 만들어요!

7살 유아 식단 메뉴 소고기 간장 떡볶이

떡집에서 떡볶이용 쌀떡을 사 와서
소고기, 양파, 파프리카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넣어서 만들었어요.

저녁 메뉴로 간단하게 소고기 간장 떡볶이 만들어서
주면 정말 잘 먹어요.^^

7살 유아 주말 아침 식단

주말 아침이라서 잠 많은 딸공주 9시 반에 일어났어요.
그래서 아점이 될까 봐 아침으로 간단하게
찐 단호박, 참외, 딸기, 호두빵으로 먹었어요.

매 끼니 삼시 세 끼를 먹어야 하는 딸공주ㅎㅎ
끼니때마다 신경을 많이 써요.^^

7살 유아 식단 추천 두릅 전 or 두릅튀김

제철 두릅은 꼭 먹어야죵!!

두릅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짝 데쳤어요.

준비된 반죽에 두릅을 넣고 구웠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7살 딸아이 두릅 전을 좋아해서 잘 먹어요.
제철에 나오는 두릅은 꼭 두릅 전을 만들어서
먹는답니다.

7살 유아 반찬 메뉴 과일 물김치

제가 직접 만든 물김치예요.
딸아이가 먹을 거라서 사과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재료는 사과, 배추, 무, 미나리, 당근, 쪽파
넣어서 만들었는데 딸아이가 잘 먹었어요.

풋고추를  넣어서 맵지 않았어요.
맛도 있어야 하지만 눈으로 보는 맛도
예쁘게 알록달록 만들었어요.^^

두통 만들어서 빨리 먹었네요.
아무래도 사과가 들어가서 빨리 먹는 게 좋아요.ㅎㅎ
물김치 있으면 야채가 다양하게 들어가서 유아반찬
으로 좋아요.

물김치랑 청국장 부추전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딸아이가 부추전을 좋아해요.
이날은 비가 내려서 부추전을 만들었어요.

예쁘게 바구니에 담아서 부추전을 플레이팅
했네요.ㅎㅎ

7살 유아 반찬메뉴 부추전 레시피

반죽, 부추 준비했어요.

부추를 썰어서 반죽에 넣어요.

중불로 부추전을 구웠습니다.

메밀가루로 구웠어요.

비도 오고 부추전 맛있게 잘되었어요.
7살 딸아이 엄청 잘 먹더라고요.^^

7살 유아 식단 고등어구이 정식

7살 딸아이가 청국장이랑 고등어구이를
좋아해요.

딸아이는 고등어구이, 청국장, 물김치
파프리카 곁들여서 영양 가득한 반찬이랍니다.

유아 식단 반찬메뉴 다양하게 올려보았어요.
유아식단 메뉴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아이들 유아 식단 반찬메뉴 꾸준하게 올릴게요.
많이 자주 방문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