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봄제철 미나리전 만드는법/미나리전 맛있게 만드는 tip/ 아이들 간식, 반찬으로 미나리전 추천/봄철 미나리 효능

오덕이♪ 2023. 2. 8. 23:27
반응형

봄 제철 미나리 부드럽고 향이  좋아서 매일 먹고
있어요.
고기 구워서 미나리 돌돌 말아서 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미나리 전도 진짜 겉바삭 속 촉촉 미나리 식감이
부드러워서  봄철 미나리는 꼭 먹어야 해요.ㅎㅎ


봄철 미나리전

해물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저는 미나리만 넣어서 미나리 전을 만들었어요.
미나리 향과 식감만 느끼고 싶어서요.

초간장(외간장+식초)을 좋아해서 살짝 찍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올리브유에 미나리 전을 구웠어요.

이건 미나리 전 콩기름에 구웠어요.
역시 전은 콩기름으로 구워야 고소하고 맛있네요.

오늘 콩기름으로 구운 미나리 전
미나리 전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미나리를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미나리 물기를 빼주세요.

부침가루에 계란을 준비했어요.

반죽이 중요해요!!!

반죽에 물조절을 잘해야지 맛있어요.
반죽을 좀 묽게 만들어주세요.
반죽 피가 얇게 구우면 맛있답니다.

반죽이 걸쭉하게 잘되었어요.

물기를 뺀 미나리를 적당히 잘라서 넣어주세요.

미나리를 얇게 펼쳐서 구웠어요.

미나리가 파릇파릇 맛있게 구워져라~~^^

노릇노릇하게 미나리 전을 구웠어요.

6살 딸아이 저녁으로 미나리 전을 준비했어요.
(오곡밥, 미나리 전, 파래무침, 도라지무침, 다래순
나물무침)
딸아이가 평소에 전을 좋아하는데요~
미나리 전 먹으면서 엄지 척을 하더라고요.ㅎㅎ

봄제철 미나리 아이들 반찬으로도 너무 추천드려요.

초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
미나리 전 너무 맛나요.♡♡♡♡
제철 미나리 전 꼭 먹어야 해요.ㅎㅎ

콩기름에 구운 미나리 전

남편이랑 운동 열심히 하고 점심으로 콩기름을
사 와서 미나리 전을 구웠어요.
맛있게 잘 먹었네요.^^

미나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에요.
해독작용, 중금속배출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 변비에 효과
고혈압에 효과

봄 제철 미나리 많이 드시고요.
올 한 해 더 건강하게 우리의 몸을 소중하게
지켜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