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제철 장아찌/머위 장아찌 만들기 추천 직접 수확한 머위나물/청도운문사

오덕이♪ 2022. 5. 2. 22:46
반응형

지인분이 청도 운문사댐 인근 마을에 별장이
있으셔서 초대 받아서 별장으로 향했어요.🌳🕊
청도 운문사로 가는길이 너무 예뻤어요.ㅎㅎ

넓은 정원 보이시나요?ㅎㅎ
정원도 예쁘게 가꾸어 놓으셔서 감탄을 했답니다.
저의 딸공쥬도 옆집에서 마실나온 고양이를 너무
예뻐하고 좋아했어요.🥰

정원 곳곳에 머위가 많았어요.ㅎㅎ
머위는 처음 뜯어보니깐 재밌더라구여~~
저희 엄마가 다 뜯었지만요.ㅠㅠ
저는 나물 뜯는거 오래는 못해요.ㅋㅋㅋㅋ
그냥 나물 뜯는 즐거움만 ㅋㅋㅋㅋㅋ

아이들이 고양이 머리에 머위 모자를 씌우고
ㅋㅋㅋㅋㅋ 넘 사랑스러운 공쥬들~~😍

머위나물 수확을 많이 했답니다.ㅎㅎ

머위를 한짱씩 깨끗하게 씻고
머위가 너무 많아서 나물무침 만들껀
따로 데쳤어요.

물이 끓으면 머위나물 넣고 소금 넣어주세요.
2분정도 끓여주세요.

한주먹씩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간장물 비율은
간장 1 : 물1 : 식초0.7 : 설탕1
준비했어요.
머위를 몇장씩 겹쳐서 가지런히 담았어요.
청량고추도 올려서 장아찌를 만들었어요.

간장물을 부어주세요.^^

하루 정도 실온에 나두고 저녁에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머위 장아찌는 바로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맛있게 잘익길..💗

머위 세척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만드는건 간단하답니다.^^
건강하게 맛있게 먹어야겠어욥.ㅎㅎ

5월 시작~ 행복한 기운으로
5월은 더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