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이들 국 반찬 레시피(아이들 반찬 만들기)추천

오덕이♪ 2022. 1. 14. 23:17
반응형

저희 딸아이는 무우국을 넘 잘먹어요.^^
불금이라서 우리 딸램이 좋아하는 국, 반찬
으로 맛있게 집밥을 차려 주고 싶었어요.ㅎㅎ
오늘은 돼지 뒷다리살 간장 제육볶음이랑
북어 무우국을 아이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남편이랑 등산 다녀와서 고기 사서 저녁 반찬
만든다고 바빴네요.🤣💦

(북어 무우국 레시피)

재료
북어(적당히), 무우

양념
국간장, 들기름, 마늘, 참기름


무우를 채썰어서 냄비에 담았어요.
들기름을 두르고 무우를 볶아주세요.


무우를 볶을때 불려 놓은 북어를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볶다가 물을 붓기 전에
국간장을 밥숟가락 (2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휘리릭 저어가며 볶다가~


물을 넣고 푹 끓여 주세요.
취향에 따라서 소금으로 간해서
국간장 넣으면 국물 색이 뾰얗게 올라와서
더 시원해요.ㅎㅎ
국간장으로 간을 다 맞추면 국물 색이 탁하긴
해요.😂
저는 오늘 두가지 반찬을 동시에 하다 보니
바빠서 국도 후다닥 만들었어요.🤣💦


어느 정도 국물 맛이 진하게 끓으면
국장간 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어서 끓이면
끄읏😄👍

두번째 아이들 반찬 만들기 레시피
(돼지고기 뒷다리살 간장 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 뒷다리살, 느타리버섯, 양파
대파

양념
외간장, 마늘, 양파효소, 후추, 바질
올리브고당, 매실액기스

바질을 넣으니깐 좀 더 제육볶음이랑
궁합이 좋았어요.^^


양념한거 30분 후에 볶았어요.
고기를 볶다가 준비한 야채와 버섯을
넣었어요.


다 같이 넣고 볶다가 뚜껑을 덮고
적당히 볶아지면 맛있게 노릇노릇 하게
익혀줍니다.

고기에 기름이 흐르고 윤기가
촤르르~~ 나면 다 된거예요.😋
아이들 반찬으로 고기가 최고 잖아요.ㅎㅎ
요즘은 기름기가 적은 뒷다리살 고기가
매력적이고 좋더라구요.🥰
좀 더 건강한 맛~ 그리고 저는 운동하고
먹는 거라서 몸에 근육 좀 생겨랏~ 하며
야채랑 고기랑 먹었어요.ㅎㅎ
돼지 뒷다리살 샐러드 강추합니다!👍👍

우리 딸램이 저녁 식단 볼께요.💗


5살 딸램이 건강식 집밥 완성

건강한 집밥으로 저녁이 완성 되었어요.👏👏👏
양상추 (아사삭) 식감을 좋아해서 고기쌈 해주면
넘 잘먹어요.🤣👍
무우국도 밥말아서 한그릇 뚝딱 했어요.ㅋㅋㅋ
행복한 불금 저녁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