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이들 저녁메뉴/가을제철 근대된장국 만들기/ 아이들 고등어 구이

오덕이♪ 2022. 9. 29. 23:08
반응형

오늘 딸아이 저녁 메뉴로 근대 된장국을 만들었어요. 마트에 근대가 신선하고 좋더라고요.
딸아이도 근대 넣은 된장국을 좋아해서 시원하게
끓였어요.

오늘 저희 딸 공주 저녁 메뉴입니다.
흑미밥, 근대 된장국, 고등어구이, 신선한 파프리카
딸이 좋아하는 메뉴라서 쏵 클리어했어요.

(근대된장국 재료)

근대 한팩, 두부 반모, 대파 한주먹
다진마늘, 된장

멸치 육수를 준비했어요.

근대를 식초물에 담구고 10분 후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마늘도 다지고요.

자른 근대랑 두부도 잘라서 준비했어요.

멸치육수에 자른 근대를 넣었어요.

근대가 끓어 오르면

된장 1스푼을 넣어주세요.

대파랑, 두부 투하 준비.

된장을 넣고 한소금 끓여주세요.

두부랑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은 간이예요.ㅎㅎ

마지막에 쏭쏭 썰어놓은 대파도 넣었어요.

근대 된장국 향이 좋아요!

감칠맛이 나고 구수한 근대 된장국이 완성되어요.

넘 맛있게 잘되었어요!

고등어를 구울꺼예요.

에프에 180°15분 돌렸어요.
고등어구이 완성된 사진을 못.. 찍었어용.ㅠㅠ

저희 딸아이 건강식 집밥 완성했어요.
아이들 저녁메뉴로 토종 한식이 최고네요.ㅎㅎ
넘 잘먹어서 요리 할 맛 나네요.^^


5살 딸아이가 밥먹으면서 그림을 그렸는데
토끼도 웃고, 햇님도 웃고 있어서 넘 예뻐서 올려요.

우리 아이들 건강한 한식으로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