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이의 새소식♬

(아침메뉴 추천)감자스프 만들기/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추천

오덕이♪ 2022. 5. 10. 22:57
반응형

오늘은 딸공쥬 학원에 픽업해주고
인근에 화요장터에서  햇감자랑 오이를
한가득 샀어요.ㅎㅎ
햇감자로 맛있는 감자스프를 만들려구요.😄
우리 부부는 감자스프를 좋아해서 많이
만들어서 먹어요.^^
아침에 간단하게 통밀빵이랑 삶은 계란
감자스프랑 곁들여서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감자가 많이 들어가서 영양도 만점 좋아요~
아침은 가볍게 먹는게 좋더라구요.ㅎㅎ

제가 만든 영양가득한 감자스프예요.🥰
감자의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감자스프~~
먹고나면 맛있어서 자꾸 생각이나죵~^^
저는 양송이스프랑 감자스프를 가장 좋아해요~♡

간단한 감자스프 만들어볼까요?😄
집에서 만든 스프는 진짜 맛이 일품!!
밖에서 먹는거랑 맛의 풍미가 달라요~
시판 스프는 안좋아해서 ㅠㅠ
감자스프 꼬~옥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


감자스프 재료🥔🧅🧀

햇감자 15개(작은것), 흰대파2, 햇양파1
버터, 치킨스톡, 생크림, 소금, 후추(생략)


재료들을 양파, 감자, 대파(흰부분)
손질해서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대파(흰부분)동글동글 잘라주세요.
대파 흰부분을 넣어야지 더 달콤하고 맛있어요.

채썬 양파랑 대파 버터를 넣어주세요.
버터의 양은 재료의 비율에 맞게 넣어주세요.
저는 눈대중으로 버터 반정도 넣었어오.^^

감자도 얇게 채썰어주세요.
얇게 썰어야지 빨리 익더라구요.^^

양파와 대파는 중약불에서 서서히 볶아주세요.
갈색빛이 돌면 더 달콤하고 맛있어요.

볶아지면 채썬 감자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재료들이 서로 스며들도록 살짝 볶아주세요.

감자가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찰박하게 물을 넣어주고요!
물 비율이 많아지면 스프의 진한 맛이
사라져요.ㅠㅠ
재료랑 비율을 맞춰가면서 넣어주세오.

중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치킨스톡 두스푼정도 넣었어요.
치킨스톡은 맛의 풍미를 더해주고
따로 닭육수를 안넣으셔도 되세요.
감자스프에 치킨스톡을 넣어야지 깊은 맛이
느껴져요.^^

끓인 감자가 뭉글뭉글 익었어요.ㅎㅎ

끓인 감자를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세요.

아주 부드럽게 완성되었어요.^^
(내돈내산)스메그믹서기 최고👍
사용방법 가장 쉽고 요리를 쉽게 할수있는
스메그 주방에 꼭 필요해요.♡♡♡

1~2분후 너무나 부드러운 스프로 완성되었어요.
👏👏👏

다시 냄비에 감자스프를 부어주세요.

약불에서 생크림 300g 정도 넣었어요.
천천히 끓여주세요.
저어가면서 끓여주면 끝이예요^^

부드러운 감자스프가 완성되었어요.^^

식빵으로 크루통 만들어서
감자스프에 올려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감자스프에 모닝빵 곁들여
맛있게 먹었어요.😄

감자스프는 다양하게 취향에 맞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외식하는 고급스러운 맛의 풍미로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꺼예요.♡


반응형